자유를(일상)/제품 사용기

HP Officejet Pro 8610 한글화 방법(한국어,한글로 변경)

블랙쥬스 2017. 6. 24. 00:30

HP Officejet Pro 8610 한글화 방법

 


 

HP Officejet Pro 8610 한글화 방법(한국어,한글변경)에 대해 포스팅하기 앞서 미리 준비하셔야 할 품목들이 있습니다.

 

- 준비물 -

HP Officejet Pro 8610 프린트,

UTP랜 케이블 (RJ-45),

유선 공유기,

프린트와 공유기가 같이 물려있는 컴퓨터(Computer)

 

 

일반적으로 HP Officejet Pro 8610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UTP랜 케이블 (RJ-45)를 사용하여 공유기에 프린트를 물려 사용하는 분들이 대부분 일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HP Officejet Pro 8610 프린트에 경우 우리나라 HP코리아에서 정식수입하지 않은 병행수입으로 들어온 제품이여서 디스플레이(LCD)가 초기에는 판매자들이 한글화로 시켜놓으셨으나, 프린트 드라이브를 설치하게 되면, 아랍어,영어,일본 등등 언어로 자동으로 변경이 됩니다.

이점이 바로 병행수입으로 들어온 결과이며, 프린트 설정 창 정보에서 언어변경을 하려해도 한글(Korean)이라는 단어를 찾을 수 없어 해매는 분들이 분명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리하여 쉽게 한글화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 블로그 포스팅에 경우 HTML을 수정하여 프린트에 정보를 변경한 이후에 한글화로 이루어지는 작업이 대부분이긴 하나,

이 실행파일을 이용하여 간단하고 쉽고 빠르게 HP Officejet Pro 8610 디스플레이(LCD)를 한글화 시킬 수 있습니다.

 


8610 한글화 프로그램.exe


 

 

 

HP Officejet Pro 8610 프린트 디스플레이(LCD)에서 네트워크모양을 터치를 합니다.
보이는 그림과 같이 네트워크 정보를 터치를 하게 되면 우측에 보이는 사진과 같이 해당 프린트에 할당 된 IP주소가 뜨게 됩니다. 이 IP주소를 기억하시고 다음 8610한글화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줍니다.

 

 

프린트 네트워크정보에 나온 IP주소를 해당 프로그램에 입력하시고 확인버튼을 눌러주시면 "완료"라는 문구가 나오게 되면서 해당 프린트 디스플레이(LCD)가 한글로 바뀐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위에 보이는것과 같이 한글화로 변경된 것을 확인 할 수있습니다.

 

그리고 프린트 우측으로 터치를 밀어넘기면 설정창(톱니바퀴)모양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언어설정으로 가시면 맨 위쪽에 한글 또는 한국어(Korean)이라고 문구가 활성화 된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위 설명은 따로 설정을 안하셔도 무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