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 (운영체제) 강좌.팁/윈도우(Windows) Tip

vb6ko.dll 오류해결(택1 3가지방법)

블랙쥬스 2017. 6. 23. 19:07

vb6ko.dll 파일설치 및 오류해결 (택 3가지 방법)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할때 알수없는 파일로 인하여 프로그램이 실행이 안되는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대표적이자 가장 많이 나타나는 증상으로 이 파일인 VB6KO.DLL 오류해결방법 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이 파일은 윈도우 설치할때 기본적으로 설치되는 구성요소 파일이지만 해당 파일은 몇몇 프로그램을 제거 하다보면 vb6ko.dll 까지 같이 제거가 되는 경우가 있다. 물론 이 파일이 삭제된다하여 윈도우 시스템에 큰 영향을 주지는 않지만, 각 몇가지 프로그램이 실행이 안되는것을 확인 할 수 있을 것이다.

 

vb6ko.dll은 가장 흔하면서도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오류 해결을 할 수 있는 파일이다.

 


VB6KO.DLL


 

윈도우 32비트 해당경로 C:\WINDOWS\SYSTEM32 <- 이 경로에 vb6ko.dll 파일을 넣어주기만하면된다

윈도우 64비트 해당경로 C:\WINDOWS\SysWOW64 <- 이 경로에 vb6ko.dll 파일을 넣어주면 쉽게 해결할 수 있다.

 

반대로 이 방법이 까다롭고 번거로우신 분들은 아래의 설치파일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vb6ko.dll을 설치 할 수 있다.


vb6ko(설치).exe


 

 

위 파일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간단하게 해당 경로를 지정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윈도우 해당 32비트,64비트에 경로에 설치가 된다.

 

위 파일에 대해서 설명이 되어 있는 C:\WINDOWS\SYSTEM32 경로에 vb6ko.dll을 설치 한다고 하지만

윈도우 64비트에 경우에는 자동으로 해당경로를 수정하여 설치가 이루어 진다.

 

만일! 위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실행하였는데도 불구하고 vb6ko.dll 오류가 지속적으로 반복된다면, 아래의 파일을 실행하기를 권해본다.

 


VB6KO (SYSTEM32).exe


 

 

위 파일은 윈도우 시스템 32비트입니다.

 


VB6KO (SysWOW64).exe


 

위 파일은 윈도우 시스템 64비트용 입니다.

 

 

시스템에 해당하는 32,64비트에 맞춰 파일을 실행하면 된다. 이때 반드시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해야 해당 vb6ko.dll 파일이 시스템파일로 저장이 된다.

 

이 vb6ko.dll 파일에 오류가 나타난다면 당황하지 말고 위에 방법대로 자신이 원하는 방식을 선택하여 vb6ko.dll 파일을 저장하는 것을 추천한다.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는 아마도 vb6ko(설치)로 실행하면 간단하게 작업이 이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