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ETC

캐논(Canon) 제품 정품등록 하는방법

블랙쥬스 2017. 6. 7. 15:26

캐논(Canon) 제품 정품등록 하는방법

 


 

캐논(Canon)제품을 구매하면 반드시 걸쳐야 하는 정품등록 하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캐논제품을 사용하시는 많은 분들께서 카메라, 프린터, 렌즈 등 구입을 하고 난 이후, 깜빡하고 정품등록을 안하시는분들이 있을것이라 생각이 된다. 하지만 캐논제품의 경우는 차후 A/S(사후서비스지원)을 받기위해서는 반드시 정품등록을 해주어야 한다. 물론 정품등록을 안해도 정품만 인정이 된다면 크게 신경쓸 부분은 아니지만, 모든 제품의 특성상 제조년월이 최신 제품이 아닌 많게는 6개월정도 지난 제품을 구매하는경우가 있다. 이때 6개월에 대해서 사후서비스지원 기간을 지원받기 위하여 등록을 하여야 한다.

하지만 이 6개월이라는 기갅을 보장받기 위해서는 구매영수증, 카드매출전표, 현금영수증 으로 캐논본사쪽에 사진을 찍어 보내야하는데 만일 현금으로 구매하였다면 증빙서류가 마땅치 않은 경우에는 캐논(Canon)제품을 구매한곳을 방문하여 증빙서류를 요청하면 된다.


캐논컨슈머이미징 사이트


 

캐논(Canon) 제품의 정품등록을 하기 위해서는 "캐논컨슈머이미징"사이트에 접속을 하여 회원가입을 진행한 이후에 진행하는 설명을 시작하겠다. 반드시 자신의 계정에 본인인증 절차를 걸치고 회원가입을 하는것을 추천한다.

(회원가입 및 로그인 과정생략)

 

자신의 계정을 로그인 한 이후에 우측 상단에 "마이캐논"이라는 항목을 클릭하고 "마이 정품등록"을 클릭한다.

 

 

새로운 제품을 등록하는 것이니 반드시 "마이 정품등록"을 클릭하고 "정품등록하기"을 클릭한다.

(본 글쓴이는 중고제품을 구매하여 등록하는방법을 기재하였음)

 

 

"정품등록하기"를 클릭하면 다음 단계로 나오게 되는데 이때에는 "정품등록 신청"을 클릭한다.

 

 

"정품등록 신청"을 클릭하면 "제품 인증키"를 입력하는 항목이 나온다.

"제품 인증키" 는 제품 박스에는 기재되어있지 않고, 제품을 구매하면 반드시 같이 동봉해서 들어있는 "제품보증서"에 제품 고유넘버(S/N)와 제품 인증키가 기재되어있다. 이때 고유넘버를 입력하는것이 아닌 "인증키"를 반드시 입력해야한다.

 

 

위에 보이는 사진과 같이 박스안에 동봉되어있는 "제품 보증서"를 확인하여 중간에 보이는 "인증키"를 캐논 컨슈머이미징 사이트에 입력하여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된다.

 

 

제품 고유의 인증키를 입력 하였다면 확인 버튼을 눌러준다.

 

 

다음 단계에서는 인증키를 입력하였다면 아래의 "구입일자""구매처"를 선택해주어야한다.

새로구매한 제품의 경우 반드시 "구입일자"를 명확하게 적어주어야 사후서비스지원에 대해서 제조년월이 아닌 제품을 구매한 날로부터 보증이 시작이 되니 반드시 입력을 해주고 "구매처"를 선택해 준다.

 

 

""2차분류"를 선택하면 이제 "정품등록 신청'을 클릭하면 된다.

 

 

"정품등록 신청" 을 클릭하게 되면 현재 제품의 고유넘버(S/N) 값이 나오게된다 이 고유넘버(S/N)는 제품박스와 제품보증서에 적혀 있는 숫자와 같은지 다시 한번 확인하기 바란다.

 

 

위 순서대로 모든 진행을 했다면 "마이 정품등록" 현황에 보면 정품이 등록된 제품을 볼 수 있다.

만일 위 순서대로 정품등록 절차를 빠짐없이 진행하였는데, 정품등록이 되질 않는다면 병행(수입)제품일것이라는 의심을 해봐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