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 (운영체제) 강좌.팁/윈도우(Windows) Tip

Edge(엣지)를 Internet Explorer 기본 웹 브라우저 설정하기

블랙쥬스 2017. 5. 27. 08:00

Internet Explorer 기본 웹 브라우저 설정하기

 


 

마이크로소프트 운영체제 윈도우10은 새로운 브라우저인 Edge를 윈도우에 Internet Explorer 같이 두 종류의 브라우저를 탑재하고있다.

아직까지 많은 사용자들이 인터넷 브라우저인 Internet Explorer 사용이 익숙하고 금융권, 어도비플래쉬, 액티브 등으로 인하여 우리나라(대한민국)는 기타 웹 브라우저들이 상용화 되고 있지 않는다.

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는 더이상에 Internet Explorer를 업데이트를 진행하지 않겠다고 발표는 하였으나, 차후 미래에 대해서는 확연하게 업데이트를 할것인지 안 할것인는 정확하지 않다. 그렇다고 Internet Explorer를 사용하고 있던 사용자들이 갑작스럽게 Edge로 넘어가서 사용하기에는 인터페이스라든지 기타 사이트 지원여부에 따라서 불편함을 호소할것으로 보인다. 윈도우10을 설치하게 되면 초기 기본브라우저가 Edge로 잡혀있기 때문에 윈도우 설정에서 Internet Explorer으로 기본앱으로 설정을 해주어야 기존에 사이트를 이용 할 수 있다.

그럼 기본 웹 브라우저로 설정 하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먼저 시작표시줄 우측에 보면 대화창처럼 생긴 아이콘이 있을것이다. 이 아이콘을 누르고 모든 설정 항목을 클릭한다. 다른 방법으로는 키보드 단축키 윈도우로고키+I(알파뱃)을 눌러 진입할 수 있다.

 

모든 설정 또는 단축키로 이동하였다면 위 사진처럼 Windows 설정 창이 활성화 될 것이다. 이 활성화 된 설정 창에서 "앱" 이라는 항목을 클릭한다.

 

 

앱 항목을 클릭하였다면 좌측에 보이는 "기본 앱" 이라는 항목을 클릭을 하고 우측에 보이는 항목에서 웹 브라우저 항목이 보이면

아래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Internet Explorer으로 기본 앱을 변경해주기만 하면 다음부턴 인터넷 실행시 Internet Explorer으로 실행이 될 것이다.